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북한 선수들의 복장이 빨강 색깔이 아닌 경우가 많은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Korea, Republic of 스포츠맨 0 1993 2017-04-15 19:09:21

4월 6일과 7일 강릉과 평양에서 벌인 남북대결때 한국여자들은 빨강 색깔 위주의 복장을 했고 북한여자들은 흰 색깔 위주의 복장을 했더라구요.

의문이 들어 다른 자료들을 검색해보니 한국과 북한은 흰 색깔아니면 빨강 색깔의 복장을 하는데 북한은 거의다 흰 색깔을 선호하고 반면에 한국은 빨강 색깔을 취하더라구요.

그러다나니 한참 경기를 보다나면 누가 빨갱이인지 구별안가네요, ㅋㅋㅋ

아이러니하게 북한 선수들이 흰 색깔을 선호하고 한국선수들이 빨강 색깔을 선호하는 이러한 팩트를 어떻게 받아 들어야 할지 누가 좀 가르쳐 주세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스포르트 ip1 2017-04-15 20:35:04
    원래 운동복 색상은 2개를 준비합니다
    홈이냐 원정이냐 따라 다르기도 하고
    홈팀에 색상 선정권을 줍니다.
    만약 한국팀과 북한팀 모두 빨간색을 주장하더라도 두 팀 모두 빨간색을 입고 뛸 수는 없지요.
    스포츠에 조금 관심있으면 알텐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스포츠맨 ip2 2017-04-15 21:27:46
    그걸 몰라서가 아니라 왜 북한이 흰 색깔을 선호하고 한국이 빨강 색깔을 선호하는가 하는거죠. 북한이 아니라 한국이 빨갱이니 이걸 뭐라고 해야 할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스포르트 ip3 2017-04-16 00:07:33
    개최국인 한국이 빨간색을 선택하니까 북한에서는 어쩔수 없이 흰색을 선택한거죠.
    빨간색은 우리 민족이 싫어하는 색깔이 전혀 아닙니다.
    우리의 한복 색동 저고리에도 빨간색이 있고 태극기에도 빨간색이 있습니다.
    운동선수들의 옷까지 이념과 접목시키려고 하지 마세요.
    편하게 생각하세요.
    요즘 탈북자동지회의 질문방에는 남한출신들의 수준 미달 질문이 많이 보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스포츠맨 ip2 2017-04-16 01:20:18
    내 말뜻은 그게 아니구요,

    가만 보니 북한 대표팀은 거의다 흰 색깔 복장을 해요. 대방이 흰 색깔인 경우를 제외하고 말이죠. 스포르트 님의 말대로라면 평양에선 북한에 우선권이 있는데 북한이 모든 경기에서 흰 색깔을 선택했습니다.

    며칠동안 유투브에서 북한 대표팀의 경기동영상들을 여러건 보았는데 중국과의 경기에서 어찌다 중국이 흰 색깔을 선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북한이 흰색깔이었어요. 한국이나 일본과 대전할 때는 100% 흰 색깔입니다.

    솔찍히 그걸 보면서 내 머릿속에선 북한은 사상뿐만아니라 스킨과 복장까지 빨간 색깔로 페인팅해야 한다고 배우고 또 그렇게 인식하고 있던것이 허구가 아닌가 하고 생각되고...ㅋㅋㅋ
    앞으로 북한사람들을 만날 때 빨갱이라는 말을 함부로 쓰면 안되겠고 북한사람을 그릴때 빨갛게 페인팅해도 안 되겠다는 생각이 젤로 들어 질문올렸으니 이해하세요. 하여튼 혼란스러운 질문에 성의껏 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양갈래머리가 사회주의 상징이 된 이유가 있나요?
다음글
북한 열병식을 보고 질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