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북한 열병식을 보고 질문합니다
United States 올맨 0 2487 2017-04-15 21:20:54

미국에서 사는 한국인입니다. 오늘 북한에서 생방송한 열병식을 보고 이런 질문을 올립니다.

1. 오늘 북한이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신형무기들만 공개했는데 러시아나 중국이 지원하거나 라이센스이전한건가요, 아니면 북한이 자체로 만든거나요? 한국이 북한처럼 제재를 받거나 미국이나 러시아의 기술지원, 라이센스이전을 받지 않고서도 독자적으로 K-2흑표탱크나 현무미사일, F-15K를 개발장비할수 있나요?

2. 한국이 개발했거나 외국에서 수입하여 장비한 무기들중 오늘 북한 열병식에 나온 무기들과 대비되거나 능가하는것이 어느 것이나요? 있다면 질과 양적측면에서 북한을 이길수 있나요?

3. 지난 열병식과는 달리 거의 서방의 군대에 못지 않는 개인복장과 특수장비들을 보여 주었는데 북한이 그걸 자체로 개발장비할 능력이 되나요?

4. 대북제재가 그처럼 가혹한 속에서 해마다 급속히 발전하여 미국과 서방을 혼란스럽게 하는 전력을 보여주는 북한을 압도하려면 한국은 국방비를 얼마나 늘려야 하나요?

5. 북한 군인들은 김 부자와 사회주의 체제만세를 부르며 자폭도 서슴치 않는다는데 한국 군인들은 누구만세를 부르며 무엇을 위해 죽을수 있나요? 6.25전쟁처럼 맥아더만세를 부르거나 천안함때 한주호처럼 미국해군도 꺼리는 미국잠수정의 비밀물건을 꺼내다가 죽는거야 분명히 한국을 위한것이라고 하기에는 거리가 멀지 않나요?

6. 한국은 미국이나 러시아, 중국, 다국적군의 개입을 전제로 북한과 전쟁하겠다고 하는데 북한은 러시아나 중국의 개입을 생각하지도 않고 혼자서 미국을 포함한 다국적군과 맞서겠다고 하는데 만일 미국이나 러시아, 중국, 다국적군이 개입하지 않는다면 한국과 북한의 전쟁은 어떻게 될까요? 물론 이것은 현실과 맞지 않을수도 있는 가정이지만 한국과 북한의 전력비교로 이해해주세요.

이런 질문을 올리는 나도 한편 무섭고 끔찍하네요...

솔찍히 오늘 북한의 열병식을 본 미국인들과 미국에 사는 한국인들은 다 심각해서 말 못해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무당이다 ip1 2017-04-16 00:01:38
    큭...네가 본 그대로야.
    바보 한국 매롱....
    애국자가 지옥으로 간야하는 한국.....매롱
    삐라 뿌리면 북한 무너진다는 애들에게 물어봐.
    언제 북한이 무너지냐구??...
    아마두 걔네들은 돈을 줘야 답을 힐거야..
    왜냐구??
    ㅋㅋㅋ 생각을 해봐
    무당....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남북 ip2 2017-04-17 00:35:45
    1. 발사차량 (TEL)은 중국이나 체코 혹은 일본산을 밀수하거나 도움받아 들여온겁니다. Kn-08 이랑 KN-15도 보면 중국제 트럭과 형상과 기술자체는 구소련기술이고 러시아제 토폴과 유사한면이 많지요.북한 무기들중 국산들이라 칭한건 전부 타국꺼 무단복제해 제식한거나 사회주의 연방국들에 따라 라이센스 자유사용으로 퍼준거 제식화한겁니다. 자칭 최신전차인 선군 폭풍 천마호도 까놓고 보면 60년대 만든 t-62 전차를 개량하고 연막발사기나 레이저거리측정기나 고무패드 반응장갑 이런거 달아놓고 최신이라 우기는거죠.

    한국도 완벽한 독자개발이 어렵고 미국이나 러시아가 아닌이상 여느나라가 다 그렇습니다. 외산이나 외제 기술이 들어가게되죠.근데 북한은 그마저도 안됩니다. 기술력 문제는 물론 그걸 장기적으로 투입할 자금과 설비와 여건도없죠. 북한 기술자들 다 인재인데 북한에서 썩는거보면 안타깝네요.

    2.질적은 물론 양적으로도 이길 수 있습니다. 경제가 곧 국방이죠. 지금 국군도 상당한 양이지만 전면전 발생시 거의 모든 산업시설을 군용으로 전환하면 지금 전차보유량 2400대는 우습고 흑표전차 수천대씩 쏟아나올겁니다 1년만에... 북한은 전쟁 지속능력이 없죠 그래서 어떻게든 피핼 강요하고 선제공격 의지를 꺾는 비대칭전력 특히 핵에 목숨거는거고요.

    아마 전략로케트군의 미사일만 빼면 한국군의 최말단 이등병이 든 노르망디 수통마저 북한꺼보단 좋을겁니다. 북한 제철소 사진보세요.. 기술이 없어서 상품이 질낮은게 아니라 잦은 정전과 설비노후화 때문에 좋은 물건이 못나오는구좁니다.

    3. 없어요 그 최신장비로 보이는거마저 중국제 구형 케블라 헬멧 중고로 들여와서 러시아 위장무늬항 영국 디피엠 섞은 국군 구형 개구리복 짝퉁 위장패턴 발라서 쓰는겁니다. 북한의 특수전 병력이 쓰는 최신 보총도제작공법 달리했다는거랑 단축화되서 보관성이 제식소총보다 난것과 탄창이 드럼형(캘리바)이라는거 빼면 아직도 60년대 소련입니다. 북한의 국산권총이라는 백두산권총마저 김정일이가 CZ-75 쏴보고 복제하라한거고요.

    4. 북한 군사력은 허울이 많고 체제유지와 심리전을 위해 군편제 자체가 기형적이라 걸프전때 이라크보다도 빨리 쓸려나갔음 나갔지 나은거없습니다.이쪽 분야 좀만 알아봐도 북한에 대해선 허실만 보일겁니다. 이 사이트에 나오는 헛가다 호전광 꼰대탈북자 일부가 하는 말처럼 막가파로 간다면 한국이 당장 주체사상탑과 류경호텔에 겨자가스탄 넣은 현무미사일을 날렸겠지만 정세라는게 정치 외교 이런거 섞어서 우리가 섣불리 공격행위를 하기 어려운것도 있죠. 미국이 세계 20대 강대국보다 국방비를 많이쓴다고 세계정복을 하려하는것도 아니듯이요.

    5.집단적인 전체주의 사상의 악화가 북한입니다. 인간의 자유와 존엄은 무시하고 수령을 위해 바치라하는거죠. 그게 얼마나미친건지 모를겁니다. 걔네가 하는 인권유린과 핵개발만 보면 조선을 계승했느니 한반도의 주인이니하는 정통성 주장은 절대 성립될 수 없죠. 세계에ㅅㅓ 못ㅅ살고 기본권 보장안되는 나라로 1,2등 다투는 나라의 세뇌적 사상을 민주주의 국가에서 대입시키는거 부터가 오류라고 보네요.

    6.북한은 오히려 쫄았을때 그런소리합니다. 걔네가 판문점 도끼만행과 서부전선 포격질 하고 한말이 유감 딱 이 두글자죠 이게 북한식 최고의 사과법입니다. 그냥 말만 그렇게하는거지 토마호크 현무로 대동강 물이 다 증발할때 까지 두들겨맞고도 그런소리 할 수 있나 의문이네요.

    군사심리학쪽에서는 그걸 대외에 체제에 대한 정통성과 외세에 굽히지 않는다는 선전적인 성격의 멘트라고 판단하는 중입니다. 이건 정답이죠... 얘네는 기본적인 군사지식이 있다면 하지않을 몇시까지 대북확성기 안끄면 전쟁낸다니 항복서에 도장찍을놈도 없도록 죽인다니 하는 참으로 정신나간 국가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옳은평가 ip3 2017-04-17 02:49:52
    바로 그거야. 정말 맞는 말이다. 몇가지만 추가하면 더 기막힌 댓글이 될것이다.

    1. 러시아의 운반로켓을 쓰지 않고 2번의 실패없이 단번에 성공적으로 쏴올린 한국산 나로위성

    2. 미국의 승인과 러시아의 기술지원없이 개발되어 외부에 제원이 절대 공개안된데다가 북한의 GPS장애를 철저히 극복할수 있으며 양적으로도 무제한하게 생산가능한 한국의 첨단미사일 현무-3

    3. 미국의 M-16소총을 모방하지 않은 대가로 100발 쏜 다음에도 열이 나고 깨지지 않는 세계에서 가장 든든하고 비싼 한국산 자동소총, 게다가 15발을 맞아도 사람이 죽지 않는 가장 인도주의적인 총

    4. 걸프전에서 헬기의 지원없이 순수 탱크전에서 T-72에게 무참히 당한 M-1전차의 설계를 모방하지 않았기에 평가받은 짝퉁이 K-1, K-2전차

    5. 미국의 F-22보다 훨씬 비싼 고가격고성능을 자랑하며 한국이 유지운영하기이 편리하도록 미국에서도 생산을 중지한 세계적으로 몇대 안되는 F-15K전술전투기

    6. 북한이 수동으로 겨우 500여발을 연평도에 포격할 때 단 한발의 포탄에 소경이 안되고 국제법을 지키기 위해 신사적으로 무려 80발씩이나 무인벌판을 두들긴 최신자동포의 모델 K-9

    7. 러시아가 쓰다버린 북한의 122mm방사포탄을 막는데는 겨우 20cm의 시멘트철근콘크리트벙커유개면 충분한데다가 돈이 없는 북한이 겨우 운용하는 종이비행기 AN-2을 고공에서 단번에 포착요격하는 현대적인 비싼 레이다와 미사일들을 장비한 한국군

    8. 무려 20명의 북특수전요원들을 처리하기 위해 겨우 20만 대군의 한달동안 벌이는 군사놀이

    9. 러시아와 중국이 북한의 전작권을 가지고 있고 러시아나 중국의 승인없이 북한이 미사일을 절대 발사할수 없지만 한국은 미국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적인 전작권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과 유엔의 승인없이도 전쟁을 치를수 있고 전략을 세울수 있다. 북한은 전략이라는 개념을 모르지만 한국은 세계정상의 전략을 소유하고 있다.

    이런 한국이 북한을 우습게 여기는것은 당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옳은평가 ip3 2017-04-17 03:25:31
    몇가지 더 추가한다.

    1. 걸프전에서 이라크가 발사한 러시아제 스쿠드미사일을 모두 요격한데다가 최근 예멘전쟁에서 가난한 예멘이 발사한 날아다니는 전봇대에 지나지 않는 눅거리 북한미사일들을 속속들이 요격하고 사우디와 아랍에미레트, 유대이스라엘을 철저히 보호하는 패트리오트

    2, 19세기 화승을 연상시키는 이름밖엔 못가진 구식 북한제 화승총은 대상도 안되는 최신방공미사일들을 모두 피할수 있는 예멘전쟁의 아파치와 시리아전쟁의 미그-21

    이러니 북한이 미국을 무서워할수 밖에 없지. 김정은이 트럼프한테 얼마나 쫄겠냐?

    바로 이게 누구도 부인 못할 팩트다. 항모나 핵잠은 위협의 상징이지만 위의 것들은 현실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비구니 ip1 2017-04-17 10:10:19
    윗놈덜아... 김정은이가 아무리 쫄아도 한국애들 중국앞에
    쫄아들기만이야 허것냐??ㅋㅋ
    그 주제에 똥폼 잡아보느라고 수고헌다.
    애덜아 여기서 너들이 아무리 짖어대도 북한이 때리면 또 주어맞고는
    질질 짜게되는 너희들인 것이여..
    너희들은 아무리 짖어도 목줄 매인 똥개처럼 북한에게
    질질 끌려다니는 깡아지 운명이여.
    알것냐? 똥개운명...ㅎ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전략가 ip4 2017-04-17 10:15:21
    전쟁은 전략에 의해 담보된다. 전략은 전략군과 전략무기에 의해 수행되며 전략적공업잠재력에 의해 담보된다. 전술과 상용무기는 전쟁수행과정에 일정한 작용을 하지만 전쟁의 최종결말에는 영향주지 못한다.

    한국 북한
    -----------------------------------------------
    전략군 없다 있다
    전략무기 없다 있다
    전략공업 없다 있다

    이것이 한국과 북한이 전쟁가능성과 결말에 대한 기초데이터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소리여 ip1 2017-04-17 10:57:00
    윗놈아 뭔 소리여? 모든 것은 하느님이 주관하신다.
    전쟁도 하느님의 뜻이고 이기고 지는 것도 하늘의 뜻인걸 아직도 몰러?
    한심한 놈 같으니라구... 무식한 인간아 공부 더하시오.
    뭔 전략,전략 같은 개소리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뽕삼이 ip5 2017-04-17 20:17:00
    전면전일때 양쪽 초토화되고 대한민국이 이긴다 그런데 이기면 뭐하나 고물장사만 좋치 정주영이가 전쟁때 고철장사로 부자 됬거든 총알겁데기 신주 총 탱크 전부 고철 그래서 전쟁개시와 동시에 고철쟁이들 앞장세우먼 북한 탱크총 비행기 방사포 순식간에 고철된다 잡는데는 귀신이거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벵신 ip1 2017-04-17 20:29:05
    뽕삼이 ㅋㅋ 역시 병쉰이여.
    뽕삼아... 가서 꽃 구경 해라.
    너같은 병쉰에겐 전쟁이 불꽃구경이니라.
    뽕삼이 ,,너 몇살이가? 6살? 아님 7살? ㅋㅋㅋ
    병쉰새키... 이런 병쉰이 문제거던..ㅎ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 선수들의 복장이 빨강 색깔이 아닌 경우가 많은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다음글
열병식에 등장한 이 계급장의 정체는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