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김정은, 국가보위부에 간부사업 독촉
자유아시아방송 2015-08-06 19:30:00 원문보기 관리자 835 2015-08-07 23:26:28

앵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중대 사건들을 빨리 해결해 당 간부사업(간부인사)을 조속히 마무리 할 수 있게 하라고 국가안전보위부에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시문의 내용이 외부에 새어나가 북한간부계가 숙청의 불안감에 떨고 있다고 소식통들은 전했습니다.

북한 내부소식 문성휘 기자가 보도합니다.

“당 창건 70돌전으로 모든 사건들을 해결해 간부사업을 마무리 지으라”는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의 비밀지시가 7월 20일 각 도 보위부 간부들에게 하달됐다”고 북한의 한 보위기관 소식통이 5일 자유아시아방송에 밝혔습니다.

소식통은 국가보위부가 많은 사건들을 제기만 할뿐 속 시원히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며 국가보위부에 그만한 권한을 부여했는데도 중대한 사건들을 해결하지 못해 당 간부사업 전반이 영향을 받고 있다는 비밀지시의 내용을 이야기했습니다.

지시문에서 김정은 제1비서는 제기된 사건들을 속히 해결해 노동당창건 70돌전으로 당 간부사업을 무조건 마무리 지어야 한다며 향후 간부사업에 관한 책임은 모두 국가안전보위부가 지게 될 것이라고 강력히 경고했다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이런 비밀지시가 갑작스럽게 하달된 배경을 놓고 소식통은 그동안 국가안전보위부가 고위급 간부들이 연루된 여러 사건들을 수사하면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데 대해 김정은 제1비서가 쌓였던 불만을 쏟아낸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와 관련 6일 양강도의 한 소식통은 “간부사업을 빨리 마무리 지으라는 김정은의 지시가 보위부에 내렸다는 사실은 이미 당, 행정기관 간부들에게 거의 다 알려졌다”며 “그러지 않아도 불안한 간부계가 지금 크게 요동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소식통은 북한에서 당, 사법, 행정기관의 간부사업은 노동당 조직지도부가, 공장기업소 책임일꾼들의 간부사업은 노동당 간부부가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국가안전보위부에는 아무런 간부사업권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정은이 당 간부사업 문제를 국가보위부에 독촉하고 나선 것은 당과 사법, 행정기관에 아직 숙청해야 할 간부들이 더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만큼 김정은이 주변의 간부들을 믿지 못한다는 반증이기도 하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소식통은 “국가보위부가 해결해야 할 고위간부들과 연관된 사건들이 무엇인지 아는 바가 없다”며 “다만 조만간 또 고위간부들에 대한 숙청이 있을 것을 강하게 시사하고 있어 북한의 간부계가 불안감에 휩싸여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경원선 복원은 북측에 더 큰 도움”
다음글
북, 철로 횡단로 반 이상 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