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북한자료

상세
김정일비서의 10대 원칙
동지회 2002 2004-11-15 19:06:11
김정일이 당의 유일사상체계 확립의 기본 수단으로 1967년 김영주가 만든 「당의 유일사상체계 확립 10대 원칙」에 유일지도체제 확립문제를 포함시켜 1974년 4월 4일 당중앙위 정치국회의에서 토의·결정해 공식 발표했다. 북한이 공개한 10대 원칙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의 혁명사상으로 온 사회를 일색화하기 위하여 몸 바쳐 투쟁하여야 한다.
2)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를 충성으로 높이 우러러 모셔야 한다.
3)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의 권위를 절대화하여야 한다.
4)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의 혁명사상을 신념으로 삼고 수령님의 교시를 신념화하여야 한다.
5)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의 교시집행에서 무조건성의 원칙을 철저히 가져야 한다.
6)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를 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사상의지적 통일과 혁명적 단결을 강화하여야 한다.
7)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를 따라배워 공산주의적 풍모와 혁명적 사업방법, 인민적사업작풍을 소유하여야 한다.
8)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안겨주신 정치적 생명을 귀중히 간직하며, 수령님의 크나큰 정치적 신임과 배려에 높은 정치적 자각과 기술로 충성으로 보답하여야 한다.
9)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의 유일적 령도 밑에 전당, 전국, 전군이 한결같이 움직이는 강한 조직규률을 세워야 한다.
10)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개척하신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계승하며 완성해나가야 한다.
좋아하는 회원 : 56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일성화
다음글
김정일정치군사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