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주민 대상 온라인 민주화교육 만족도조사 - 1차

안녕하십니까?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월드리서치입니다.
이번에 저희 회사에서는 탈북자동지회(NKD)의 의뢰를 받아 온라인으로 이루어진 북한이탈주민 온라인 민주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 여러분을 대상으로 교육내용, 강사진, 교육 운영관리 등에 관한 만족수준과 향후 개선방안을 알아보기 위해 의견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응답해 주신 자료는 민주화교육 프로그램 개선 및 신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특히 조사과정에서 알려진 모든 사항은 통계법 33조에 의거 철저히 비밀로 보장되고 오직 통계적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1월

조 사 개 요
■ 조사기관 ㈜월드리서치
■ 조사기간 2011.3.31
■ 조사대상 온라인 민주화교육 프로그램 참여 교육생
■ 참여방법 온라인 조사
■ 문의사항 ㈜월드리서치 연구부 상무 김상범 ☎ 02) 583-9111

교육기관의 교육 내용 및 품질

문1. 귀하께서는 북한이탈주민 대상 온라인 민주화교육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강의내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교육생들이 배우고 싶은 내용들로 잘 짜여져 있는지,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타기관과 달리 전문적 내용을 제공하고 있는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주세요.

, , , ,

교육 담당자

문2. 귀하께서는 북한이탈주민 대상 온라인 민주화교육의 담당강사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강사들의 전문성이나 성실성,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능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주세요.

, , , ,

교육 사이트 구성

문3. 귀하께서는 북한이탈주민 대상 온라인 민주화교육 사이트의 디자인이나 구성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민주화교육 사이트의 시스템 안정성, 디자인이나 메뉴 구성, 강의 목록을 찾기 쉬운 정도, 간편한 검색기능 재공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주세요.

, , , ,

교육기관 운영 및 관리

문4. 귀하께서는 북한이탈주민 대상 온라인 민주화교육 사이트의 운영이나 관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교육 신청, 수강, 등록 등 이용절차가 편리한지, 교육관련 공지사항, 콘텐츠 및 문의사항에 대한 업데이트가 신속한지, 교육생의 불만 및 건의사항 등을 반영하려고 노력하는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주세요.

, , , ,

전반적 만족도

문5. 귀하께서는 온라인 민주화교육의 여러 측면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럼, 앞서의 평가해 주신 교육내용 및 품질, 강사(교수), 교육 사이트 구성, 교육사이트 운영 및 관리 등 모든 측면을 생각할 때, 온라인 민주화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 , ,

문6. 귀하께서는 온라인 민주화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한 이후, 주변 분들에게 온라인 민주화교육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편입니까? 그렇지 않습니까?

, , , ,

교육 참여 실태

문7. 교육사이트에서 수강한 강의 목록 수는 모두 몇 개입니까?

문8. 귀하에게 가장 도움된 온라인 강의는 무엇입니까? 온라인 강의명을 선택하세요

문9. 귀하께서는 향후 북한 민주화에 기여하기 위한, 이번 온라인 민주화교육 프로그램이 얼마나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 , ,

문10. 북한 민주화에 기여하기 위해, 향후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교육프로그램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분류를 위한 문항(Demographics)

DQ1. 현 거주지

, , , , , , , , , , , , , ,

DQ2. 성별

,

DQ3. 연령

, , , , ,

DQ4. 귀하께서는 현재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계십니까?














DQ5. 귀하를 포함한 귀 댁의 월평균 가구소득은 어느 정도 입니까?

, , , , , , , , , ,

DQ6. 현재 결혼 여부

,

끝까지 응답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문이 종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