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정착지원도우미

상세
감사함을 표현 합시다.
Korea, Republic o 보디가드 7 1064 2008-02-17 22:57:50
아무리 하찮아도 무조건 감사함을 표현해야 합니다.

현재 남한 사회에서는
세상이 삭막해져서인지 아니면 개인주의적 경향이 심해져서 인지 남한사회에 정착중인 여러분들께서 고마움을 표하는 방법이 참으로 서투르기만 합니다.

그래서 타인으로부터 선물이나 호의를 받고도 고마움을 표하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를 많이 보아 왔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남한사회 성공적인 정착과 인맥관리를 위해서는 이런 결례는 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여러분들이 이런 결례를 저지르는 이유는

첫번째로 저 사람이 나에게 선물이나 지원을 해 주는 것이 당연하다는 생각에서입니다. 비록 그렇더라도 일단은 고마움을 표하는 것은 사람으로서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그 선물이나 호의가 하찮은 경우를 들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에게는 하찮은 것일지라도 보내는 사람 입장에서는 큰마음 먹고 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무리 하찮아도 무조건 감사함을 표현하는 습관을 가져 주셨으면 합니다.

단도직입적으로 애기해서 남한사회에서는 누군가에게 무엇을 받으면 꼭 고마움을 표시해야합니다. 그 물건이 값나가는 것이든 그렇지 않든 보내는 사람의 성의를 생각해서 꼭 예의를 표해야 합니다.

사실 물건을 보낸 사람은 이 물건이 잘 도착했는지 아니면 중간에 분실사고라도 났는지 알 도리가 없습니다. 그러할 때 잘 받았으며 감사하다는 전화 한 통화는 오히려 선무을 보낸 사람을 감동하게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 꼭 감사의 표현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표현방법을 찾도록 하여주세요.


심리학자에 의하면 감사의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사고가 긍정적이며다른 사람이나 세상을 소중이 여긴다.

둘째, 작은 호의도 당연시하지 않고 반드시 되갚으려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게 된다.

셋째,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성품이 좋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

반면에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의 심리적 현상은 반대로 나타난다고 한다.

그는 부정적이며, 다른 사람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또 이기적이며 배은망덕한 사람이다. 따라서 그는 나쁜 사람이기에 누구도 그런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인간은 누구나 감사할 조건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그 삼사의 조건을 모르거나 감사하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다.

출처 : 피할수 없는 인맥만들기(가와가찌 히사시 지음, 김용환 번역)
버들미디어 출판사(페이지 80~81)


그동안 어떻게 하면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릴수 있을까,
남한사회 적응을 도울수 있을까 하는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시간을 내서 읽은 책중에 좋은 내용이 있어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에서 인용하였습니다.

혹, 이글을 읽으신 분중 기분이 좋지 않을 수도 있겠으나 여러분들의 정착을 조금이나마 돕고자 올린글이니 즐거운 마음으로 보아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남한사회 정착이 잘 되기를 기원하는 여러분의 동반자 보디가드 올립니다.
좋아하는 회원 : 7
솔직325364 소향 라온제나 소울 천국의여인 가을노을 미소천사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솔직325364 2008-02-18 11:17:24
    좋은 말씀입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해야 합니다. 당연한 것은 세상에 존재치 않습니다. 나의 노력, 성실, 타인의 배려가 있기에 존재합니다. 항상 감사해 하며 살아가야 더 큰 감사가 자기 몫으로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보디가드 2008-02-19 22:55:02
    감사합니다. 열심히 생활하겠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미소천사 2008-03-18 21:55:48
    감사 합니다
    감사는 남한 뿐이아니고 어디서나 인간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표현이 서투른 우리북향민들에게 유감하셨든가보온데
    북향분들도 맘이 따스하답니다 ....하지만 돌아보면 감사할것이 너무많은 세상입니다
    너무너무 감사하기때문에 표현이 절로 나가는것이 아닐가요
    하지만 억지로 감사하고 억지로 웃음짓기전에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면 이세상 구석 구석은 감사와 아름다움이 묻어 있는 넘 살만 나는 곳이 더군요
    힘들때일수록 예쁜맘으로 자기주변을 둘러보면서 감사하며 살면 복은 가까이에 있게되겠죠?
    모든일이 형통하기를 바라는 보디가드님 사랑스런글 추천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감사 2009-04-20 20:24:55
    우리를 받아주고 편히 살수있게 해준 대한민국에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정착민을 위한 무료 영어공부========
다음글
재판이혼에 대하여 (생활법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