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정착지원도우미

상세
[정보] 언어적 어려움 (억양, 발음, 사투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을 찾습니다!
Korea, Republic o 인액터스 3 1473 2013-08-10 21:16:27

안녕하세요!

 

저희는 수원대학교 인액터스입니다.

 

저희 단체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대학생들이 모여 사회에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에 작은 변화로 하여금 더 좋은 사회로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수원대학교 인액터스는 현재 세계 41개국, 2000여 개의 학교, 4만여 명의 학생, 국내 28개의 학교, 500명 이상의 학생 &졸업생이 참여 하는 단체입니다. 저희 단체는 SK행복나눔재단, 하겐다즈, 삼정기업 등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가 서울, 경기 지역의 하나센터와 지원재단에 해본 연락과 기사, 글들을 통해 북한이탈주민분들이 겪고 계신 어려움을 간추려본 결과 사람들의 인식, 일자리 부족, 정보력부족, 언어 소통문제 등등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 중 에서도 의사소통에서 남한사회의 적응이나 일상생활의 소통, 취업에서의 면접 등 여러 방면에서 사투리와 발음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는 실태를 파악하였습니다.

 

저희는, 프로젝트 기획을 통해 발음교정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참여하시고 싶으신 북한이탈주민분들과 함께 교육과정을 만들고, 또한 무상으로 북한이탈주민분께 교육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에 있어서 교육적으로 도움을 주실 분이나 도움이 아니여도 북한이탈?주민분들이 실제 겪는 의사소통에서의 어려움을 생생히 들려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저희는 꼭 한번 북한이탈주민분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북한 이탈주민분을 만나서 작지만 좋은 변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직접 만나시는 게 꺼려지신다면 이메일이나, 음성 통화로 라도 큰 힘이 될 것 입니다.

 

연락기다리겠습니다!

 

인액터스 심소현 010.9035.7497 nice2508@hanmail.net

좋아하는 회원 : 3
해당화꽃 희망은여기에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남한에서 확실한 진로를 정하지 못한 20대 청년(남.여) 초대
다음글
탈북여성대상으로 네일아트해드려요 여성 옷 가방도 무상으로줄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