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정착지원도우미

상세
[모집]자유터학교 학생모집 및 프로그램 안내
Korea, Republic o 강자인 1 1389 2013-10-22 15:33:48
[모집]자유터학교 학생모집 및 프로그램 안내

자유터학교는 남한에 입국한 북한이탈대학생, 대학준비생들을 위한 영어교육 중심의 야학입니다. 원어민과 자원활동가 영어교사의 수준별 학습 지도를 통하여 학생들의 영어 학습을 돕는 한편, 최소한의 생필품 나눔으로 남한생활 정착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북한이탈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 있습니다.

□ 영어수업
평일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기초, 초급, 중급의 수준별 영어수업이 진행됩니다.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자원활동가 영어교사와 문법, 독해, 청취 등을 공부하며, 매주 금요일은 원어민 교사와의 발음교정 및 회화수업이 이루어집니다. 3개월마다 학습평가를 통하여 실력을 점검하고 상급반으로 진급이 가능합니다.
○ 모집기간: 연중

□ 미술치료
전문 미술치료 상담사의 진행으로 미술치료를 실시합니다. 심리치료의 일종인 미술치료는 미술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봄으로써 자아 성장을 촉진시키고, 상담을 통하여 내면의 안도감과 안정된 감정을 가지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모집기간: 7-8월
○ 모집인원: 약간 명

□ 진로상담
홀랜드 직업적성 검사와 진로상담 등을 통해 본인의 적성에 대해 객관적으로 파악해 봄으로써 대학 학과 선택 및 졸업 후 진로 선정에 도움을 제공합니다.
○ 모집기간: 4월, 10월
○ 모집인원: 약간 명

□ 기업 인턴십
탈북 대학생들에게 기업 인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및 기업문화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기본역량을 키워줍니다.
○ 모집기간: 7-8월
○ 모집인원: 약간 명

□ 글쓰기 강의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쓰기 실습과 첨삭 위주의 강의를 진행합니다. 자기소개서와 보고서 쓰기 등을 통해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훈련을 합니다.
○ 모집기간: 5-7월
○ 모집인원: 약간 명

□ 수학수업
경영학과, 회계학과, 컴퓨터학과 등의 전공 관련학과 대학진학을 앞 둔 학생들에게 수학교육을 제공하여 전공과목의 기초를 다지도록 돕습니다. (※단, 수업 신청일 기준 2개월 전부터 영어수업 출석률 80%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
○ 모집기간: 상시
○ 모집인원: 약간 명

□ 과학수업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등 이공계 대학진학을 앞 둔 학생들에게 과학(생물)교육을 제공하여 전공과목의 기초를 다지도록 돕습니다.
○ 모집기간: 12월 중
○ 모집인원: 약간 명

□ 지원방법
○ 자유터학교 전화 후 방문
○ 전화 : 0505-446-4646, 02-754-4647
○ 홈페이지 : www.unischool.org
○ 이메일 : jayoutuh7@hanmail.net

□ 찾아 오시는 길
○ 버스 : 5615, 5516, 5536, 152, 504, 753
○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4번 출구
○ 주소 : 서울시 동작구 상도2동 456 래미안 1차 상가동 3층 자유터학교(약도, 홈페이지 참조) 
좋아하는 회원 : 1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여성대상으로 네일아트해드려요 여성 옷 가방도 무상으로줄게료
다음글
북한이탈여성가족들의 사랑의 추억여행 2기를 모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