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문의·제안

관리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관리자에게 하실 말씀을 남겨주세요.

상세
언어교정
Korea Republic of 호명 2009-06-19 11:09:04
안녕하십니까~
이렇게 글을 올리는 사연은 현재 회사취직활동에 있어서 언어교정이 많은 문제가 생겨서 도움을 요청코자 게시판에 고충을 털어놓는 바이오니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입국일은 2007년이구요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담역을 맡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다년간 살았구요 다만 가정생활만 하던 관계로 인하여 대인관계나 화술면에서 많이 지쳐져 있는 실정입니다.
맡은 업무는 온라인 주문을 처리하며 때때로 걸려오는 소비자 상담전화를 받고 대응하는 것이 주된 일입니다.
하지만 언어영역에서 말이 한국인들처럼 순화적이지 못하고 직설적 내지는 강한 어조, 가끔씩 튀어나오는 사투리 등으로 인하여 회사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관계로 인하여 언어교정에 대하여 시급히 고치려고 합니다. 평일날엔 출근하는 관계로 인하여 일요일에만 화술을 교정하는 곳을 찾을려고 합니다.
정말 급하여서 ....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kic0325@naver.com
신고 0  게시물신고
  • 관리자 2009-06-22 21:05:17
    안녕하세요.
    억양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군요.
    그런 어려움을 도와주고자 동지회 하나교실교육프로그램에서 사투리교정과 말잘하는법 등을 가르쳐주고 있으나 호명님께서는 일요일에만 시간이 되기때문에 참석이 어려우시겠네요.
    사실 사투리교정,언어치료 같은 전문교육을 진행하는 사설학원들밖에 이런 도움을 받을 곳이 없는 것이 현실이라서 저희가 드릴 수 있는 정보도 별로 없습니다.
    유료 학원이라도 이용하고 싶으시면 인터넷에서 '스피치학원', '사투리교정' 같은 검색어로 검색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구요.
    추후 동지회에서 봉사활동을 하시는분들 중에서 개별교습이 가능한 분들이 있으면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변
  • 달님7 2009-07-16 23:27:25
    저도 언어때문에 많이 어려워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변
  • 들국 ip1 2012-06-13 01:22:54
    탈북자면 누구나 언어대문에 한국사회생활에서 오해를많이받아요 어찌하면좋은지 ,,,아타까울뿐입니다
    답변
  • 모차자 ip2 2012-06-13 01:59:06
    내용을 보면 인터넷쇼핑몰회사에서 .CS업무를 보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그 사업을 하고 있어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우선 온라인 주문처리를 전화로 하는 경우는 대부분 주문자들이 사이트의 상품설명을 꼼꼼히 살피지 않고 전화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단 사이트를 오픈하신 상태에서 상담자에게 "네 고객님 정확한 상담을 위해 상품자료를 확인하겠습니다 잠간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고 양해를 구한 후(대부분 기다려 줍니다.) 침착하게 사이트에서 상품을 찿아 사이트에 떠 있는 설명서를 그대로 천천히 읽어 주시면 됩니다.
    소비자 상담 전화는 대부분 불량상품이나 교환 혹은 배달 사고 일 것입니다.
    평소의 대화속도보다 50% 천천히 응대하시면 확실히 효과가 있으실 것입니다.
    결코 대응하시지 마시고, 속이 끓어 오르면 더욱 천천히 응대하시면 됩니다.
    결코 사투리에 신경쓰지 마십시요.
    현재 하시는 업무는 사투리와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요새는 각 지방을 가면 일부러 안내방송을 현지 사투리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북의 사투리를 잘 활용하시면 오히려 북의 사투리에 생소한 남쪽 사람들의 관심을 끌수 있습니다.
    발상의 전환이지요.
    답변
댓글입력
    
이전글
함북 길주 출신 새터민을 찾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즈)
다음글
관리자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