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정착지원도우미

상세
차량 소유자 분들이 꼭 알아야할 기본지식(면허취소자포함)...
88 34 3470 2006-06-17 02:49:02
이곳 의 내용을 찾아봐도,자동차에 관한 내용이 없어 글을 올립니다.

탈북자분들도 차량을 소유한 분들이 꽤 있으실거라 봅니다.
제가 예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써봤습니다.(아시는 분들도 다시 읽어보시면 좋음)

지금,음주운전때문에 쌩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물론, 술을 어쩔수 없이 마실 상황이라면,차는 운전할 생각을 않하는 것이 최상 입니다. 또한 다음날에 직장에 출근 문제가 있어서 차를 끌고가야할 형편이라면,반드시 대리운전을 불러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이게 대부분의 기본적인 음주운전자의 안전수칙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착각을 하는게 있습니다..
(대부분 똑바른 정신에는 이런소리하면 미친놈이라고 합니다,그런데,정작 자신이 술3잔이상 들어가면,그렇게 생각한다는 겁니다..)

요즘,음주단속 경험 하신분들 많으실겁니다..(똑바른 정신에는 아무반응이 없습니다..)
그럼, 술약간 들어간 상태에서 단속 당해 보시면 알만한 분들은 아시겠죠?..(전방에 단속경찰관 보면 엄청 긴장합니다...죄인처럼)

=========================================
단속시 혈중알콜농도,0.05이상~0.099는 100일 면허정지(교육으로 20~30일 줄여줌)입니다.그리고0.10이상은 면허취소 입니다.( 1년후에 다시 면허시험 봐야함.) ==>정지,취소벌금은 0.001에 10,000원씩 계산하면 됩니다.
단속된 분들이 호흡기 측정후에 경찰관이 ,"혈액측정도 할까요?" 하고 물어봅니다..(국내 왠만한 분들도 잘모릅니다)
===>꼭알아두세요..은 말그대로 입으로 불어서 나온수치입니다.은 바로 지정병원에 가서 피를 뽑아서 측정을 하는걸 말합니다. (혈액측정은 강제가 아니라 운전자의 의사에 따라 할수있습니다.) 결과는 호흡기보다,혈액측정의 결과가 더나온다는 겁니다.(10%~20%증가함). 나중에 호흡기로 불어서 정지수치인 0.080이상 나왔는데,서뿔리 혈액측정 잘못하면..0.10이상이 나올수도 있음을 아십시요...측정의 결과는 양쪽다했을 때는 로 게산합니다.(호흡측정은 무시합니다)

========================================
혹시,말못할 사정으로,면허정지나,취소된 상태에서 운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이전에 자신의 이름으로 차량이 등록됐거나,부부가 함께 등록되었다면..운전 않하시길 바랍니다..
면허정지자,취소자의 신원이 등록 된차량은 (부부라도)순찰차량들이 수시로,차량뒤에서 PDA(피.디.에이)라는 것으로 차량 조회하면 바로 탄로납니다...그러면,순찰차가 단속할 차량앞을 가로막습니다..

혹시,단속할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20초면 그자리에서 탄로납니다..검색창에 본인의 얼굴이 천연색으로 멋있게 나오거든요..
쌍동이 형제는 괜찮겠지..==>마찬가지로 30초내로 걸립니다.(지문인식 장치가 있거든요.)

여기서 중요한 한가지,
본인이 아닌 남의 면허증 제시하다 발각되면,그 면허증의 주인도 자동으로 면허취소됩니다....

그리고,벌금못내서..기소중지(수배상태)떨어지면 벌금 얼른내세요..자진납부하면 50,000원 깍아줍니다. 혹은,벌금낼 능력없으면 교도소로 직행합니다(하루40,000원씩 인가 계산할 겁니다.)

도로 운전하다 보면 검문소 가기전에 빤짝빤짝 불빛이 터지는게 있죠?
그건 기소중지자,즉 벌금미납이나,범죄자차량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잡는 장치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CCTV(감시카메라)에 찍히면 100여M전방에서 교통경찰이 임의로 신호조작해서 자연스럽게 차량을 세웁니다.(앞뒤로 차량이 있는데 도망못가죠..뭣도모르고 운전자는 잡힙니다)

========================================
음주사고 뉴스에 많이보시죠?
음주단속 피하려다 뺑소니(차량도주)사고가 의외로 많슴니다..(.본인들 말로는 당황해서 그랬답
니다)...단속하면 그냥 검문 받으세요..무면허적발은 결격2년에 벌금은 100만원 전후로 나옵니다. 맨정신에 인사사고(사람을 다치게 했을때)후 뺑소니는 형사입건및,결격4년 합의금별도, 어처구니 없게도 음주까지 곁들이면 결격5년에 형사입건에... 돈엄청나게 들어갑니다(1000~3000만원정도).

========================================
대부분 자기의 교통벌점을 아시는분들이 많지 않은게 사실 입니다...운전면허시험관리단(dia.go.kr)들어가시면 누적점수를 알 수 있습니다..(신호위반 상습적으로 하시는분들 자주 점검하세요..교육받으면 벌점 줄여줍니다)
참고로,1년간 121점...2년간 201점...3년간 271점 이상이면 면허취소입니다.

곁들여서+++
소주한잔은 통상 1시간이 지나야 알콜이 완전히 분해됍니다..즉,소주1병(8잔)을 마시면 8시간이 지나야 분해됍니다. 대부분 혼자서 마시는주량이 소주 2병정도 되는경우가 많습니다.(소주 분해시간을 적용하면 16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조심하세요..) 요즘 아침일찍,또는 새벽에 음주단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외로 일찍 출근하다가 단속되는 분들이 많습니다..(경찰이 이러한 과학적근거가 있기때문에 단속하면 걸릴수 밖엔 없습니다..)


주절주절 한번 써봤습니다...모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

추가로.....
운전면허 취소 혹은 재취득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올립니다.(신규로 자동차운전면허를 취득하실분은 전문 운전학원을 권합니다). 그외에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된분들은 ...면취자들의 모임을 잘모르실겁니다." 다음"에 들어가시면 크게 3군데가 있습니다.

1.희망을 찾는 사람들.
2.시동무죄 기어유죄.
3.면허사랑
============>한순간의 잘못으로 면취된분들 고민하면서, 행정사 사무실이나 변호사 사무실에다 돈들여서 일처리하지 마시고 우선 여기에다 문의 하시면 자세히 도와드릴겁니다.(법률적인 문제해결의 친목모임임.)

또한,면허취소되고 운전결격이 얼마 안남아서 시험을 봐야 한다면...운전경험자면 돈들여 가면서 학원갈 필요도 없습니다. (대략 일주일이면 면허취득합니다.)
이번은 운전면허취득을 위한 모임입니다."다음"에 들어가시면...

1.운전면허교실.(이곳은 1종보통 2종보통,2종오토에 대한 전문강사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자세한 기능동영상이 있으니 반드시 보시구요.)==>물론 학과시험도 잘되있습니다.

==============>그외 몇군데가 더있지만,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곳이라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걸 떠나서 이곳 하나만 이라도 면허취득하는데 충분합니다.

참고로,
운전면허시험관리단(dIa.go.kr)을 들어가시면 전국면허시험장의 전체적인 동영상을 맘껏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에 관한 동영상은 전국 26곳 가운데 7군데가 있습니다.(안산면허시험장, 청주면허시험장, 부산북부면허시험장, 전북면허시험장, 전남면허시험장, 대구면허시험장, 울산면허시험장 )이 있으니 참고하십시요.(시험은 지역 제한없이 본인이 원하는 곳에가서 볼수 있습니다)

제친구가 면허시험장쪽에 근무하는데 탈북자분들을 몇분 본것같다는 예길 들어서 ....도움되라고 추가로 글을 올려봤습니다.
(저도 한때 면허때문에 고생한적이 있어...그심정을 알지요.......물론 지금은 면허증이 있지만,절대 무면허나,음주운전 하지마세요....정말 인생이 끝없는 나락으로 떨어질수 있습니다.)

======>반드시 기억하세요....한국에선 운전면허증이 없으면 회사에 취직하기가 힘들다는걸..그리고,면허증자체가 본인들의 생업을 위해서라도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사실을 가슴깊이 명심하세요...
그리고, 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좋아하는 회원 : 34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농산물에 대해 좀 아시는 분이라면(농수축산물 경매사)
다음글
현장 근로 하시는 분이라면 조선소 근무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