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한 당원의 유언 편지
Korea, Republic o 자유민 1 1120 2011-03-26 13:03:16

1998년 여름이다.

나는 그때 강원도에 살면서 한 노당원이 죽음에 대하여 직접들은 이야기다.

사무소 세포비서를 하는 아버지가 점심시간이 지나서 오후 늦게 집으로 들어 왔다.

점심은 어디서 먹었는가고 하니 장례집에서 온다고 하면서 한잔 마셨다고 한다.

물론 그 때는 강원도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난이 행군으로 사회주의를 원망하면서 수 없이 죽어 나갔으니 보통일이 였다.

그러나 나는 아버지가 장례집에 갔다 왔기에 누가 죽은가고 물었다.

아버지가 하는 소리가 한숨만 쉬면서 세월이 점점 어떻게 되여 가는지 모르겠다고 한다.

죽은 사람은 세포 당원인데 정말로 순박하게 살아 온 사람이라고 한다. 그런데 저렇게 굶어 죽으니 누가 그 충성심을 알아주기나 할까 하면서 말을 이어 나갔다.

그 당원이라는 사람은 나라를 위하여 정말 많은 일을 하였으나  사회주의라는 희망이 더 보이지 않자 스스로 죽음을 택하였다는 것이다.

몇칠동안 집에서 먹지 않고 고달픈 인생을 살기가 싫은 그는 편지 한장을 남기고 사회주의를 떠난것이다.

편지는 아들에게 쓴 것인데 간단하였다.

"아들아. 나는 먼저 간다. 너희들은 장군님을 잘 받들어 모셔라. 미국놈들을 원망한다"

그 편지를 본 사람들은 죽음을 앞든 순간에 아버지로써 자식에 쓴 편지가 진심이 담긴 내용이 편지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는 먹지 못해 집에서 누워 있을 때 찾아가는 사람들에게 늘 이렇게 맗했다고 한다.

"나라가 백성들을 제대로 먹여 살리지 못하는데  더 고통을 받으면서 살기가 싫다"고 했는데 편지는 아마도 자식들을 위햐여 썼을 것이라고 한다.

그런 그 사람이 진심으로 자식들한테 장군님을 잘 받들어 모셔야 한다고 했을리가 없다는 것이다.

오직 자기는 먼저 가지만 아버지로 해서 자식들한테는 영양을 줄수가 없고 또 살아있는 자식들만이 자기처럼 고통을 받으면서 살지 않게 하려고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무소 세포비서인 아버지는 그 편지를 상급당 조직에 그대로 보고 하여야 한다고 하면서 나에게 말하는 소리가  아무런 의의도 없을것이라고 한다.

나는 그 외에도 강원도에서 수 많은 사람들이 시체를 목격 하였다.. 짐승은 죽으면 그래도 주인이 찿아 가지만 사람이 죽으니 누구 하나 건드려 보지 않았다.

김정일을 장군님이라고 따르던 조선의 수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거리에 죽음으로 내 버려졌다

"사회주의는 지키면 승리"라고 하는 북한의 구호는 무얼 보여 주는가?

사회주의는 지키면 승리인것이 아니라 죽음이고 사회주의는 버려야 삶이다.

 

좋아하는 회원 : 1
관리자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신형싼타페 ip1 2011-03-26 20:57:36
    고난의 행군시기..당에서 하란데로만 한사람들은 굶어죽고...자기 맘대로 한사람들은 그나마 다행이 목숨들은 건지였지요...사실 그대로 입니다...
    기차에서 굶어죽고..역전에서 굶어죽고...시장구석에서 굶어죽고..집에서 누워서 굴머죽고..방랑하다 굶어죽고....개 시빨놈의 덩일이 썍꺠땜에 수많은 사람들이 이세상을 원망하며 떠났지요...
    북한주민들의 피를 빨아 자기배떼기만 체우는 김정일정권은 하루빨리 이세상에서 없어져야 합니다..
    사회주의는 망할거야...사회주의는 망할거야...
    지키려다 망해버린다..희망없는 사회주의...
    붉은기 던져버리고 사회주의 버리세....
    김정일체제 몰락이요..사회주의 몰락일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jkt ip2 2011-03-30 20:02:25
    스릴잇는 사회주의에서 살고싶다 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부칸 ip3 2011-03-31 10:27:50
    먼 훗날 북한 사람들이 자기들이 속아 살아 왔고, 전혀 지킬 가치가 없는 사회주의라는
    독재의 허울속에 순정을 받쳤다는 것을 자각할때 얼마나 정신적인 충격을 받을까?
    제발 그 충격이 엉뚱한 곳으로 화풀이 식으로 남조선 국민들을 향해 너희들은 배불리 먹고 호의 호식할때 우린 이렇게 굶주렸다는 식의 화풀이를 해대지 않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hong ip4 2011-04-01 15:31:43
    북한이 일제보다 더 개악을 많이 하네 김정일은 천황제가 우상인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괴놈들은 사람취급을 하면 안되.
다음글
국가반역을 위해 천안함 음모론 불 지피는 그 여자와 그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