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김일성 그는 누구인가.? 6편. 시리즈
Korea, Republic of 돌통 0 169 2023-02-26 20:33:43

  6편


◇    김일성의 성격


김일성은 매우 역동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지도자였고 포퓰리즘적인 터치를 가지고 있었다. 아이작 스톤 피쉬는 포린 폴리시에 아기들에게 키스하고, 몇 시간 동안 연설하고, 수백 명은 아니더라도 수십 명의 외신기자들에게 인터뷰를 하는 자연스러운 정치인이었다고 썼다 많은 사람들에 따르면, 북한 사람들에 의한 그에 대한 애정과 사랑은 진실이었다. 김일성은 궁전이나 배에서 사람들을 접대할 때 과거를 회상하는 것을 상당히 좋아했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만주에서 10대 때 감옥에 갇혔을 때 그에게 옷을 가져다 준 아름다운 소녀와 이야기하는 것을 꽤 좋아했다고 한다. 그러나 김일성은 그의 아들 김정일에 비해 비교적 직선적이었다. 김정일 위원장이 그랬던 것처럼 폭음, 젊은 스웨덴 여성들과의 파티, 제트스키 경주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다.


유명한 탈북자 황장엽은 워싱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물론 독재자였지만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구했고 유연성을 보였다. 나는 그를 전체적으로 존경했다. 데이비드 E. 생어는 뉴욕 타임즈에 다음과 같이 썼다: 그를 만난 사람들에게, 그는 힘들고 용서할 수 없는 땅의 어울리지 않는 독재자였다. 김일성을 두 차례 만난 브루클린의 스티븐 J. 솔라즈 전 하원의원은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 어느 곳에서도 가장 무자비하고 폭압적인 정권의 현실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유쾌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마치 베르히테스가덴에서 히틀러를 만나 그가 개들과 아이들과 어떻게 지냈는지에 대해 언급하는 것과 같다. 그는 수백만의 피를 손에 쥐고 있다 그는 오웰의 1984년에 기반을 둔 사회를 가지고 있다.그래서 당신은 사담 후세인처럼 행동할 누군가를 기대한다. 그리고 그는 정반대이고, 항상 웃고, 항상 부드럽게 말합니다. [출처: David E. 생어, 뉴욕 타임즈, 1994년 7월 10일]


Ian Buruma(이안 부루마)는 New Yorker(뉴요커)에 다음과 같이 썼다: 독재자들의 매력은 가장 어려운 사람들을 젤리처럼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70년대 평양에서 돌아온 강인한 일본인 사진작가가 김일성의 따뜻한 악수 경험에서 아직도 빛을 발하고 있는 것을 기억한다 히틀러의 매혹적인 존재로 허용된 사람들 중 일부에서도 비슷한 보도가 나왔다: 따뜻한 악수와 날카로운 눈빛이 그 자리에 어울리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이안 부루마, 뉴요커, 2005년 8월 22일]


?김일성은 독실한 기독교인의 아들로 동양학파의 열렬한 숭배자였다. 홍수취안, 최추우, 그리고 실제로 마오 주석처럼 김일성은 스탈린주의 독재자가 아닌 메시아로 보여지기를 원했다. 재스퍼 베커는 《불량정권: 김정일과 다가오는 북한의 위협》에서 김씨 숭배를 천년의 제사장 왕, 전제성현, 성스러운 구원자들의 한-한 전통으로 설득력 있게 배치한다. 그것은 권력의 원천이 또한 미덕, 영적 지혜, 그리고 진실의 원천인 전통이다 - 따라서 이질적이거나 반대하는 것에 대한 완전한 편협함이다. 근로자들이 회사 설립자들의 철학을 배워야 하는 한국과 일본의 기업 생활에서도 같은 생각이 좀 더 온화한 형태로 만연해 있다. 그것은 또한 **문 목사의 통일 교회와 같은 사이비 종교를 낳았다.


아버지 같은 지도자의 애정어린 보살핌 아래: 북한과 김 왕조라는 제목으로 영어로 된 책 중 가장 무거운 책인  브래들리 K. 마틴은 북한의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데 수십 년을 보냈습니다.  그는 많은 일인칭 설명으로 뒷받침되는 철저한 세부 사항으로 암울한 그림을 그립니다.  그러나 그는 변증가는 아니지만 아마도 잘못에 대해 공평할 것입니다.  이야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경고합니다.  김일성은 “나이와 경험이 쌓일수록 커지는 상당한 개인적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김일성의 뒤통수에는 양성 뇌종양인 커다란 혹이 있었다. 김일성과 마이클 브린은 만남에서 가까이서 그는 다소 산만해 보였고 물건들을 받아들이는 것처럼 보이지 않았다. 나는 나중에 그가 그때까지 그의 불평을 억누를 수 없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지금은 그가 바로 그 순간에 큰 것을 참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는지 궁금하다.


  7편에서 계속~~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북극여우 ip1 2023-02-27 12:58:05
    이 벵신은 왜 또 이렁 하죠? 역시 똥통이군요
    벵신아 일성이 소리 그만 하랬잖아..
    번역도 제대루 못한 글을 올리느라구 지럴두 풍년이다.
    똥개가 걸레 물고 다니듯이 남들이 싸버린 글을 주어다 물고 다니느라고 수고 허네여.
    뒈진 일성이 소리 말구 무너져 가는 니네 나라 걱정이나 쫌 해보세요..개 벵신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사회주의는 왜 나쁜 사상인가?
다음글
노예 근성과 허수아비